업글 교정교열 서비스 안내

1.작업 전 단계

• 원고 파일의 문서정보에서 (공백 포함) 글자 수나 단어(낱말) 수를 확인합니다.

• 교열 또는 윤문 단가에 따라 총 비용을 산출합니다.

• 최종 비용과 작업 기간을 협의합니다.

• 선결제로 진행되며, 입금 확인 후부터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 기간 또한 그에 따라 미뤄질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2. 작업 과정과 방식

• 원칙적으로는 아래아한글, MS워드 파일로 진행합니다. (다른 형식의 파일은 별도 상담 후 가능)

• 작업 대상 파일을 열어 [검토-변경내용기록] 기능을 활성화하여 첨삭한 부분을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어문규정과 국문법에 따라 교정, 교열 및 윤문을 진행합니다.

• 교열자의 기타 의견이나 저자의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메모로 남깁니다.

• 작업이 완료된 파일은 변경내용기록본, 변경내용기록본의 PDF, (변경내용을 모두 적용한) 최종본, 이렇게 파일 3개로 만들어서 보내드립니다.

3.수정 및 재진행

단순 교정과 윤문은 단순 오류 수정 수준의 교정이므로 AS를 진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심화 윤문과 리라이팅은 1회 AS를 원칙으로 합니다.

수정은 전체의 20%이내에서 가능하며, 수정 요청은 작업 발송 후 3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계약 시 합의되지 않은 부분이나 중간에 원고 내용이 바뀐 경우 수정이 불가합니다.


추가 요청 사항이 있거나, 작성자 님께서 원고를 대대적으로 수정하신 경우에는

추가 비용을 협의한 후 진행합니다.


수정 요청 시에는 신중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판단을 통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수정이 필요한 부분뿐만 아니라 장점과 단점,

팀 내부의 의견, 외부 의견을 함께 전달해주세요.

구체적이고 정확한 요청이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듭니다.

4.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 진행 후 의뢰인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문서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작업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작업은 종료될 수 있으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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